가끔씩 웹 서핑을 하다 보면, 안랩의 V3의 경고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모니터 오른쪽 하단에 경고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다는 무서움과 두려움이 엄습하게 됩니다.
자 그런데 애매한 건, 이 사이트에 무조건 접속을 해야 하는 상황인데, V3에 악성 코드 의심으로 뜬다는 사실입니다. 저도 강의를 수강할 게 있어서 사이트에 접속한 경우인데, 이런 문구가 떠서 검색을 많이 해봤지만 뚜렷한 해결책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
그래서 결국 해결책을 찾아냈는데, 바로 빨간색 네모 부분의 사이트를 검색해 보는 것입니다.
"teachable.com"이라는 주소가 보이시죠?
이 부분을 네이버에 검색해 보겠습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했더니, 사이트 등록이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하단에 많은 웹페이지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강의 전용 사이트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네요.
만약 아무런 검색이 안되거나 이상한 사이트로 나오는등, 사람들이 사기 사이트라는 글들이 있으면 절대 접속하시면 안 됩니다!
실제 클릭해서 teachable 사이트에 접속해본모습입니다. 스캠 같지는 않죠? 실제 외국인들이 많이 이용하는 강의 플랫폼 사이트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실 V3를 이용하면서 악성 코드 사이트는 대부분 걸러서 접속하지 않는 것이 맞지만, 가끔씩 멀쩡한 사이트를 악성 사이트로 인식해서 접근을 막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